동영상 좌우반전 2가지 방법

동영상을 좌우반전한다는 어떤의미를 갖고있을까요? 첫번째는 현재 재생중인 동영상을 좌우 반전하여 재생한다는 의미가 될 수 있고, 두번째는 하나의 영상을 좌우반전하여 재코딩 및 저장한다는 이야기가 될 수 있겠습니다. 이렇게 두가지 의미의 좌우반전을 이번 포스팅에 담아보려 하는데요, 재생플레이어를 통해 현재 재생중인 영상을 반전하는 방법과 인코더를 통해 영상을 좌우반전하여 저장하는 두가지 방법을 간략한 살명과 이미지로 알아보도록 하죠!

 

 

 

 

 

<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를 통한 좌우반전 재생>

 

다음팟 플레이어 기준 동영상 반전방법입니다. 플레이어별로 영상을 반전하는 방법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, 대부분 비슷한 설정을통해 화면을 반전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다른 플레이어에 적용하시면됩니다.

 

위 이미지처럼 영상->영상처리->좌우반전 순으로 선택하면 간단하게 영상이 좌우 반전되고 플레이어별로 단축키가 다르겠지만 다음팟 플레이어에서는 Ctrl+Z를 눌러주면 화면이 반전 재생됩니다.

 

 

 

 

<소프트웨어를 통한 좌우반전 저장>

동영상을 좌우반전해 저장하기위해 인코더를 사용합니다.

무료배포 인코더 중 사용하기좋은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해 봅시다.

 

 

 

우선 첫번째로 반전할 영상을 불러오기 또는 마우스드래그를 통해 다음팟인코더 파일리스트에 등록시켜줍니다. 등록된 영상의 인코딩옵션은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선택을 해줍시다.

 

 

 

 

등록된 영상의 좌우반전을 해주기위해 환경설정 - 영상처리 카테고리를 클릭해줍니다.

 

 

 

 

영상처리 카테고리 하단부분 영상회전 - 좌우반전을 클릭해줍니다.

 

 

 

 

좌우반전 설정이 완료된후 인코딩을 통해 반전된 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.

인코더를 통해 영상을 반전저장 할 경우 유의하실점은 인코딩 영상화질이나 확장자명을 제대로 설정한 뒤 인코딩을 해야 한다는점입니다. 인코딩 옵션을 제대로 선택하지않고 좌우반전 설정만하고 인코딩을 해버리면 원본영상의 화질을 잃어버릴 수 있고, 확장자명이 변경되어 영상읽기마저 불가능해질 수 있으니 인코딩설정 제대로확인한 뒤 좌우반전을 적용해 주세요.

 

 

 

'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유튜브 재생목록 만들어보자!  (0) 2015.12.28
로지텍 셋포인트 다운방법  (0) 2015.12.27
윈도우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자!  (0) 2015.12.24
스캔어플 CamScanner 사용법  (0) 2015.12.23
윈도우8 조각모음 방법  (0) 2015.12.23
Posted by 뱅이의 무한독학